[스포있음]

 

 

 

OCN이 보이스 시즌4 제작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 상암동 엠넷 건물에 돼지피와 원숭이똥으로 떡칠을 할거다

제발 하지마라 하지마. 깜도 안되면서 시즌3 왜 만들었나?

 

 

종영 기념으로 보이스 시즌3 정주행하고 기다렸다 엔딩봤는데 그 분노가 아직도 사그러들지 않고 있음

처음부터 도강우만 괴롭히는 전개로 가더니 결국엔..

역량이 부족한 수준을 떠나 너무 안일한 태도로 대본을 썼다. 고민을 더 할 순 없었던건가? 시즌1,2의 완벽한 밸런스에 비해 이건 너무 다른 작가가 대필했나? 싶을 정도로 최악이었음.

내 인생에서 이 드라마를 본 걸 너무 후회하고 기억을 지우고싶음..

시즌2때 그렇게 괴롭혔으면 됐지 꼭 이렇게 다 가져가야했나? 게다가 말도 안되는 설정들 난무..

사채꾼 우시지마 시즌3가 쓰레기라고 욕먹은 이유는 시즌2까지 카우카우파이낸스 중심으로 엮인 다양한 인물군상들을 그리면서도 중심이 흔들리지 않았는데 시즌3에서는 신도 이야기에 너무 많은 시간과 무게를 몰빵해서 결국 사채꾼 우시지마 라는 타이틀이 무색해졌기때문이다.

보이스는 무엇으로 시작했는가? 강권주의 청력이 일반인과는 다른 슈퍼청력이라는 능력으로 시작한거 아니었나?

시즌3에서 그려지는 형사들은 따까리, 남의 똥 닦아주는 헬퍼 수준으로 전락하고 범인은 전지전능한 신으로 그려진다. 시즌2에서 방제수가 형사였고 특공대 출신이라 상당한 싸움실력과 민첩함, 기민함 등 일반인과는 신체적 능력이 완전히 다른 뛰어난 체격조건을 가졌고, 또한 형사인데다 무전을 도청해서 상황파악을 미리 한다는 설정이 있었기때문에 주인공들의 모든 활동을 알고 있고 미리 선수치는게 말이 되고 후반부까지 설득력있는 꼼꼼한 전개가 가능했었다.

그러나 시즌3. 실행범 (노랑머리)은 등장하자마자 뒤져버리고 뒤이어 나타난 진범새끼는 표정을 숨기지도 않았기에 이중성을 가진 캐릭터라는 점이 잘 드러나지 않았다. 본인 박병은 배우의 연기를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 드라마속 설정상으로는 상당히 인망이 두텁고 똑똑하고 인권을 챙기는 부드러운 면모를 가지고 있다면 겉으로는 사람좋은척이라도 해야되는데 시종일관 썩은표정만 씀. 말투도 개차가움. 이게 감독 디렉팅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시즌1의 모태구, 시즌2의 방제수에 비해서 빌런이 너무 약하고 설득력이 0에 수렴함.

그리고 [강권주]

보이스 시즌3에서 도강우만큼이나 낭비당한 캐릭터甲.

중반을 지나면서 귀에 이상이 있다는것을 인지하게 되지만 그전까지도 크게 활약도 없는 편이고, 와이어슌과 도강우의 과거. 현재의 서사에 지나치게 집착하다보니 권주 캐릭터는 그냥 나가리가 되어버림. 시즌제 드라마로는 처음으로 여성 리더로 극의 중심에서 남성 파트너와 함께 밸런스캐로 이끌어가는 러너였는데 시즌3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해진데다가 대사 특유의 나레이션쪼가 있어서 드라마의 진행자 수준으로 전락함

 

그리고 나계장-도강우 서사.

왜 없음?

집착공+후회공이 뒤섞인 설정으로 전시즌에서 목숨을 구해줬으니 목숨값을 해줘야겠다 라는 지시만 들어있는 캐릭터 설정같았음. 뒤에서 목숨버릴 정도로 지켜준다는 클라이막스가 나오려면 앞서 2-3회 정도 걸쳐서 나계장과의 감정서사가 무조건 들어갔어야 맞고 시청자도 납득할텐데 개뜬금없이 아련아련보스 되어서 갑툭 강우야 너는 살아라..

이래놓곤 죽여버림ㅋ

작가야 재밌냐?

적어도 주요 등장인물이 죽으려면 그에 맞는 당위성이 있어야되는거 아님?

뜬금없이 돼지조교가 등장하더니ㅋㅋㅋㅋㅋㅋ참나원

 

시즌2에서도 너무 주변인물들한테만 사건이 일어나는거 아닌가? 싶었지만 그래도 전개가 말이 되었기때문에 그러려니 했다. (오형사 부인 보이스피싱 사건, 박경장 전남친 데이트폭력사건 등)

시즌3에서도 역시나 그 역병을 버리지 못하고 구형사 부인, 외국인 이주민센터 독침 사건을 만들어버림. 게다가 전개도 너무 허술하고 결말도 개똥같음.

시즌1에서는 케틀벨로 인간을 처형하는 전형적인 싸이코패스 살인마 캐릭터였던 모태구를 쫓는 두 파트너의 협업이 돋보였고 별개의 사건이 진행되면서 모태구의 진실에 다가가는 부분들이 상당히 디테일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능력이 돋보이게 잘 짜여졌었다.

시즌2에서도 마찬가지로 닥터파브르의 실체와 전정가위로 나형준형사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같이 협력하는 과정과 별개의 사건들 진행과정도 흥미롭고 재밌었던 반면

시즌3에서는 와이어슌과 도강우의 일본시절, 트라우마가된 과거. 그리고 싸이코패스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거에 너무 집착해서 애를 미친사람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지극히 불쾌하고 역겨웠다. 애초에 도강우를 싸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형사로 그릴거였다면 감정을 전부 도려냈어야했다. 권주와 나누던 진실한 눈빛들도 모두 없어야했다. 그래야 그놈의 대가리가 미쳐가는 과정이 합당하게 받아들여질거였다. 그런데 도강우를 엔딩에서 죽이기위해서 무조건 앞의 서사를 어거지로 쌓아간다. 그 과정이 정말 피로했고 그러는 과정에서 별도로 이어지는 개별의 사건들은 논리라는 것은 전혀 없고 그저 자극적으로 소모만 당한다.

이게 정말 재미있는가?

마진원작가 정말 제대로 썼다고 자신하는가?

이렇게 썩은내나는 똥을 뿌리고 시즌4를 만들겠다고 에필로그를 뿌려?

방제수가 와이어슌과 그 뒤에있는 더 큰 조직의 따까리 정도로 묘사되었던데 마치 에필로그 쿠키에서는 최종보스처럼 묘사된다. 개어이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냐 진심? 시청자 우롱하고 농락하고 기만하면서 존잼임?

분노가 치밀어 올라 엠넷 건물 불도저로 밀고싶은 심정임.

 

 

작가 인터뷰에서 발췌

[도강우(이진욱 분)는 정신질환을 앓으면서도 끝까지 '괴물'이 아닌 '인간'으로 남기위해 발버둥치는, 우리에게 인간으로 사는 것이 어떤 것인가를 여러 측면에서 상징하는 인물이다. 그의 죽음이 시청자분들에게 진정성을 잃지 않고 폭력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작가와 감독, 배우 분들이 밤을 새가며 고민하고 애써온 것도 사실이다.]

작가야 입털지마 정떨어지니까

괴물이 아닌 인간으로 남기 위해? 대체 무슨 서사를 쌓았는데 뭘 상징하는데?

정신병자로 만들어놓고 뭘 상징한다고? 입이나 못털면..

이미 니가 설정하고 전개하고 쌓아온 캐릭터 도강우는 괴물이 아니라 '인간'에 더욱 가까웠다. 시즌2에서도 감정적으로 많은 서사를 쌓았음에도 무리하게 싸이코패스라는 설정에 집착하더니 갑분 죽여버림.

고민하고 애썼다고? 아니 당신은 보이스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줄곧 애청해온 시청자와 팬을 기만한거임.

뭐 드라마니까. 드라마니까 현실과는 완전히 다른 부분이 있겠지만 적어도 그렇게 죽이면 안됐다. 특공대가 매뉴얼도 없이 그냥 죽인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뭔 미국경찰이냐 과잉대응하게? 지럴육갑

 

그동안 ocn드라마를 너무 사랑해왔다.

라온마 정주행 3번 보이스 시즌1,2도 정주행 2번, 신퀴 뱀검 작은신의아이들. 실종느와르m이랑 텐은 몇번을 더 봤는지 모름...

그정도로 정말 ocn드라마와 뚝심을 너무나 사랑해왔다.

그런데 이건 아니잖아요

대사도 억지스럽고 사건전개나 인물들 행동도 어설프고..이게 뭐지? 배우들이 불쌍함..

시즌2에서 그렇게 도강우를 괴롭혔으면 시즌3에서는 누명을 좀 벗겨주고 살인마와 대치하는 과정에서 좀 통쾌한 한방도 날려주고 그래야하지 않나 내가 드라마에서까지 이런 똥을 먹어야되나?..시즌2에서 그렇게 당해놓고 시즌3 초중반까지 계속 강우를 의심하는 권주..진짜 이미 쉬다못해 쉰내에 절여진 떡밥을 또 가지고와서 지루한 똥 투척..

진심 걍 처음부터 엔딩까지 계속 똥-똥-똥의 연속

의리로 마지막까지 봤는데 그냥 안볼걸..

이 드라마를 본 시간이 아까워

극대노

 

 

 

시즌4 만들지 마세요 양심이 있으면

네?

작가님 시즌4 쓰지마세요

피디님 시즌4 만들지마세요

ocn아 시즌4 제작하지 마세요

 

 

+ Recent posts